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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물체를 그리고, 그 위에 B물체를 그렸을때 먼저 그린 A가 B를 가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.
위 메서드를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먼저 그린 A보다 나중에 그린 B가 위쪽에 그려지게 된다.
gl.glClear(GL10.GL_COLOR_BUFFER_BIT | GL10.GL_DEPTH_BUFFER_BIT);
두 버퍼를 지운다.
gl.glClearColor(float red, float green, float blue, float alpha);
ARGB 색상으로 지운다.
gl.glEnable(GL10.GL_TEXTURE_2D);
텍스쳐를 활성화 시킨다.
gl.glTranslatef(0.0f, 0.0f, -5.0f);
기본 좌표는 화면의 중심이다. 좌표계를 범위만큼 움직인다. x를 0만큼, y를 0만큼, z를 -5.0만큼 움직인다.
z값이 음수 일때 안쪽으로 들어가며 양수 일때 액정 바깥쪽으로 올라온다.
gl.glRotatef(45.0f, 0.0f, 0.0f, 0.0f);
x,y,z 축을 45도 회전시킨다.
좌표계를 초기화시킨다.
gl.glEnable(GL10.GL_SCISSOR_TEST);
gl.glScissor(x, y, width, height);
gl.glDisable(GL10.GL_SCISSOR_TEST);
4개의 점 x, y, width, height 부분의 영역만 렌더링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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