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l.glDisable(GL10.GL_DEPTH_TEST);
 A물체를 그리고, 그 위에 B물체를 그렸을때 먼저 그린 A가 B를 가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.
 위 메서드를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먼저 그린 A보다 나중에 그린 B가 위쪽에 그려지게 된다.

gl.glClear(GL10.GL_COLOR_BUFFER_BIT | GL10.GL_DEPTH_BUFFER_BIT);
  두 버퍼를 지운다.

gl.glClearColor(float red, float green, float blue, float alpha);
 ARGB 색상으로 지운다. 

gl.glEnable(GL10.GL_TEXTURE_2D);
 텍스쳐를 활성화 시킨다.

gl.glTranslatef(0.0f, 0.0f, -5.0f);
 기본 좌표는 화면의 중심이다. 좌표계를 범위만큼 움직인다. x를 0만큼, y를 0만큼, z를 -5.0만큼 움직인다.
 z값이 음수 일때 안쪽으로 들어가며 양수 일때 액정 바깥쪽으로 올라온다.

gl.glRotatef(45.0f, 0.0f, 0.0f, 0.0f);
 x,y,z 축을 45도 회전시킨다.

>>> 회전축 이미지 보기 <<<


gl.glLoadIdentity();
 좌표계를 초기화시킨다.

gl.glEnable(GL10.GL_SCISSOR_TEST);
gl.glScissor(x, y, width, height);
gl.glDisable(GL10.GL_SCISSOR_TEST); 

 4개의 점 x, y, width, height 부분의 영역만 렌더링한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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